경제경영

도서이미지

데스 바이 아마존
저   자 시로타 마코토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가   격 15,000원(272쪽)
출판일 2019년 04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데스 바이 아마존 시로타 마코토.. 비즈니스북스 15,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세계를 지배하는 거대 공룡 아마존과 그들을 위협하는 신흥 기업들의 모든 것!


‘모든 것을 잡아먹는 잡식 공룡’이라는 별명처럼 아마존은 1994년 온라인 서점부터 시작해 패션, 가구,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진출하는 사업마다 승승장구하며 기존의 산업 생태계를 파괴해왔다. 이런 과정에서 대형 서점 체인 ‘반스앤드노블’, 세계 1위 완구 회사 ‘토이저러스’, 100년 전통 백화점 ‘시어스’를 비롯한 오프라인 거인 기업들이 줄줄이 쓰러지며 아마존 공포가 시장을 사로잡았다.


한편 아마존의 공습에도 자신의 영역을 공고히 지키며 매출을 꾸준히 늘려가는 기업들이 있다. ‘코스트코’, ‘월마트’, ‘유니클로’, ‘티파니’… 오프라인 대기업부터 ‘엣시’(Etsy), ‘웨이페어’(Wayfair), ‘캐스퍼’(Casper)… 온라인 중소 쇼핑몰까지 아마존과의 경쟁에서 승리한 기업들의 전략은 무엇일까? 이 책은 아마존의 공습에도 절대 무너지지 않는 기업들의 비결과 그들의 미래 전략을 가득 담았다. 또한 우리가 알지 못했던 공격적인 시장 진출 뒤에 숨겨진 아마존의 내밀한 속내까지 낱낱이 밝혔다.

 

■ 저자 시로타 마코토
저자 시로타 마코토는 일본 최고 경제예측기관 ‘노무라종합연구소’의 미래유통전문가이다. 세계 유통의 중심지 일본에서 첨단 기술 동향과 이커머스 시장의 미래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저자는 전 세계에 아마존발 리테일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고 단언하면서, 이에 신속히 대처하지 못하면 거대 기업이라도 결국 아마존에 잡아먹힐 것이라고 주장한다. ‘데스 바이 아마존’(Death by Amazon)이란 세계적인 투자회사 베스포크 인베스트먼트에서 처음 명명한 ‘아마존 공포종목지수’를 뜻하는 말로, 아마존에 타격을 받은 54개 상장 기업들의 주가지수를 나타낸다. 세계적인 오프라인 기업 월마트, 코스트코에서부터 미국의 대표적인 드러그스토어 부츠, CVS헬스까지 업종·규모를 불문하고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이 지수 목록에 올라와 있다. 그러나 아마존이 잠식하는 상황에서도 자신만의 전략으로 아마존에 맞서 싸워 놀라운 성과를 이루고 있는 기업들이 있다. 저자는 첨단 테크놀로지, 기업 브랜드의 차별화 등을 무기로 자신만의 길을 모색하는 기업들을 주목하면서 이들의 생존 전략을 이 책에 낱낱이 밝혔다. 현재 총무성, 경제산업성 등 일본 정부의 각 부처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미래 예측 연구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저서로는 『빅데이터의 충격』 『클라우드의 충격』 등이 있다.

 

■ 역자 신희원
역자 신희원은 일본 요코하마국립대에서 경제학을 공부했다. 기업 간의 의사소통을 돕는 통·번역사로 일하다가 더 많은 사람과 만날 수 있는 글 번역의 매력에 빠져 출판 번역가의 길로 접어들었다. 번역은 단순히 외국어를 우리말로 옮기는 행위를 넘어 우리 사회의 지식과 문화의 저변을 넓히는 일이라고 믿고 있다. 옮긴 책으로 『기업의 미래 GE에서 찾다』 『일본 기업은 AI를 어떻게 활용하는가』 『내 자존감을 폭발시키는 10초 습관』 『미시경제학 한입에 털어넣기』 『기술 전쟁에서 이기는 법』 『일의 기본』 등이 있다.

 

■ 차례
들어가며 새로운 유통 전쟁의 시작

 

제1장 아마존, 오프라인 점령에 나서다
아마존은 왜 오프라인으로 진출하는가
아마존의 홀푸드 인수가 진짜 의미하는 것
무인점포 ‘아마존 고’가 일으킨 지각변동
아마존에 맞선 오프라인 기업들의 반격
상품이 없는 오프라인 매장의 등장
핵심 전략 노트 1

 

제2장 진격하는 아마존과 제국의 확장
패션 업계에 도전하는 아마존
빅데이터 시대의 패션 혁명
테크놀로지로 무장한 신흥강자들의 맹추격
핵심 전략 노트 2

 

제3장 오프라인의 거인들, 아마존에 대항하다
애플이 창조한 새로운 고객 관계
독특한 구매 경험을 선물하는 기업들
스마트 기술 전쟁이 시작되다
가상현실이 오프라인 매장에 펼쳐진다면
아마존과 가격으로 경쟁할 수 있을까
핵심 전략 노트 3

 

제4장 광활한 플랫폼을 향한 아마존의 도전
아마존이 일으킨 초간단 주문 혁명
알렉사 스킬, 전 세계인을 사로잡다
아마존에 대항하는 구글 연합군
핵심 전략 노트 4

 

제5장 배송을 장악하는 자, 패권을 잡는다
택배 위기가 가져온 대혼란
드론 배송을 둘러싼 숨막히는 각축전
자율주행 로봇은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
핵심 전략 노트 5

 

제6장 아마존과 싸워 이긴 강소기업들의 비결
중소 인터넷 쇼핑몰의 기발한 생존법
차별화 전략으로 미래를 선점하다
왜 소비자는 구독 서비스에 열광하는가
핵심 전략 노트 6

 

제7장 온오프라인 세상의 최후 승자는 누구인가
아마존 서바이버들의 성공 비결
코스트코의 화려한 귀환
아마존 제국에서 살아남는 두 가지 방법
누가 아마존을 뛰어넘는 기업이 될 것인가
핵심 전략 노트 7

 

나오며 앞으로 5년, 온오프라인 세상이 재편된다

도표 및 사진 출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