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도서이미지

4차 산업혁명시대 누가 돈을 버는가
저   자 김정수
출판사 중앙경제평론사
가   격 16.000원(256쪽)
출판일 2019년 01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4차 산업혁명시대 누가 돈.. 김정수 중앙경제평론사 16,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돈의 흐름과 성공적인 미래 대비를 위한 지침서! 

 

누구에게나 변화는 두렵고 미래는 불확실하다. 최근의 4차 산업혁명은 우리 삶에 큰 변화를 야기할 정도로 중요한데 이것을 다르게 표현하면 치즈(돈)가 다른 창고로 옮겨가는 것과 같다. 그런데 이런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 채 바닥을 드러내는 창고에서 부스러기 치즈를 찾아 이리저리 헤매고 다니는 사람이 너무나 많다. 물론 바닥난 혹은 바닥날 것 같은 치즈 창고의 현장에 있었으나 곧 새로운 치즈 창고를 발견하고 풍요로움 속에서 또 다른 삶의 가치를 찾아 분주히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

 

어떻게 설명해도 한 가지만은 확실하다. 이 세상에는 변화하지 않는 것은 없다. 이것만이 유일한 진리다. 익숙함에 젖어 스스로 화석이 되고자 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더 많은 새로운 치즈를 찾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4차 산업혁명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큰 의미를 지닌다. 이 책에서는 과거를 현재와 미래로 연결한 기발한 발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해법을 제시해주고, 특히 돈의 흐름과 미래를 성공적으로 맞이하기 위한 대비책을 알려준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개인이 어떻게 대처해야 생존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과거 19세기 골드러시, 1990년대 말 닷컴 열풍 등 급격한 혁명기에 사람들이 어떻게 대처했는가를 재미있는 사례를 들어 살펴봄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의 올바른 해법은 물론 돈 버는 아이디어까지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저자 김정수
많은 사람들과 긍정적인 삶의 가치를 함께한다는 생각으로 책을 쓰고 강의를 하는 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통상학과를 졸업하고 공군본부에서 오랫동안 근무했다.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로서 현재는 협성대학교와 한국기술경영협회 고급인재개발과정 교수로 있다. 어떤 좋은 얘기도 실제의 성과로 증명되지 않으면 공허하다는 원칙을 가진 그는 스스로 적용해 본 자신의 주장 및 체험을 몇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저서로는 《정상을 훔쳐라》, 《습관이 답이다》, 《행동이 답이다》, 《굿바이 흙수저》, 《아웃스탠딩》, 《백만장자 길잡이》, 《빨간 풍선을 찾아라》, 《공부혁명》, 《MCC 성공학 개론》, 《일생의 기회》, 《MGM 마케팅》, 《동기부여 시크릿》 등이 있고, 편역서로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이 있다.


■ 차례
머리말 어제는 내일을 바라보는 거울이다(E.H. Carr)

 

1장 돈 가득한 창고가 옮겨가고 있다
새로운 생존 모델에 적응할 때다
폼페이 최후의 날에도 생존하라
인간이 필요 없는 시대
기계가 할 수 없는 일을 하라
4차 산업혁명을 골드러시로 만들자

 

2장 고용 없는 부의 창조 시대가 온다
꿈을 잃어가는 미래의 삶은 불안하다
긱 경제(gig economy)는 확대 중
소확행, 미코노미 트렌드에 편승하라
블록체인, 비트코인의 기회는 있나?
새로운 20대 80의 사회가 오고 있다

 

3장 누가 골드러시에서 돈을 벌었나
일확천금의 꿈을 좇아 대거 몰려들다
골드러시로 돈 번 사람은 따로 있다
핫스폿(Hot Spot)에 제대로 대처하라
변화에 주목하여 기회를 선점하라
골드러시와 4차 산업혁명의 닮은꼴 찾기

 

4장 부(富)의 연금술은 진행형이다
현대판 연금술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미래맹(未來盲)으로부터 탈출하라
혁신적인 ‘문샷 싱킹’으로 해결하라
하위 10%가 중산층 되려면 5세대 걸린다
미래에의 대응 방식에서 부자가 결정된다

 

5장 핫스폿 타이밍에 적절히 대응하라
열풍(붐)의 진원에는 모멘텀이 있다
본질에 집중하고 전략적으로 행동하라
1. 아이템 종류를 줄여서 단순화하라
2. 모방하든 창조하든 품질을 높여라
3. 제대로 된 가치로 비싸게 팔아라
4. 핵심가치를 핵심 습관으로 삼아라

 

참고문헌 목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