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도서이미지

원더
저   자 이인
출판사 호이테북스
가   격 15,000원(256쪽)
출판일 2020년 03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원더 이인 호이테북스 15,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소규모 자영업자를 비롯해 대기업의 대표까지도 고객 경험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자만하는 실수를 저지른다. 고객의 기대는 가장 복잡하면서도 가장 단순하며 예민한 동시에 변화무쌍한, 아직 그 누구도 한 문장으로 정의를 내리지 못한 난제이지만 혈실 속 우리는 그 실체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야 하는 자리에 서 있다. 이에 관해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오늘날 세상은 너무나 많이 달라졌다. 이제 고객을 중심에 두는 방식보다 중요한 전략은 없다. 우리가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충족시키기 위한 기술 개발에 주력해야 하는 이유다.”


이 책은 자신의 이러한 경험을 통해 얻어낸 산지식과 깨달음, 실질적 교훈을 다음 세대와 나누기 위해 쓴 것이다. 이 책 곳곳에는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부터 호기심을 활용해 기업의 독자적인 가치 창조의 기반을 구축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성공에 필요한 깊이 있고 광범위한 핵심 요소들이 숨어 있다. 또한 기업들의 실제적인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통해 반면교사와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 저자 이안
· 벤처 캐피털리스트 /창업 인큐베이터
· 싱가포르국립대학교 경영대 초빙교수
· ICT fund /AI ThinkTank fund 파트너
· 벤처 기업 및 다국적 기업 경영고문
· 7개 업체 나스닥 상장, 100여 개 기업 매각 성사
· 올해의 기업가상(실리콘밸리), 최고의 멘토상(칭화대학교) 등 다수 수상
· 워싱턴 주 명예 비즈니스 대사 역임
· 대구 출신, LG 상사 근무
· CEO, LTC Innovations, Inc.
· 저서 : 《Wonder》/《Tomorrow》  

■ 차례
ㆍ 추천글
ㆍ 서문


1장. 왜 기업도 죽는가?
기업의 죽음은 필연적인가? / 일그러진 완벽한 사진 / 장수 기업의 중심에는 / 1,400년 만에 망한 기업 / 델타 포스 / 인도 수상이 겪은 낭패 /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유턴


2장. 작은 혁명의 선두 주자들
국제공항 간의 경쟁과 고객 경험 / 습관은 중력과 같다 / 부부 창업자의 작은 혁명 / 브라바와 캐스퍼 / 도로의 제왕


3장 변할 것인가, 사라질 것인가?
코리아 브랜드 파워 / 온통 연결된 지구라는 마을 / AI 시대에 인간의 반격 / 구독 서비스 사업 모델 / 9,300개 소매상점의 몰락 / 소셜 네트워크 시대 / 개성의 시대와 개인의 파워


4장 프라임 채널과 창업 생태계
상어밥이 되는 방법 / 창업자가 넘어야 할 일곱 개의 능선


5장 항공사의 무한한 한계
유나이티드 에어 3411 / 두 항공사의 선택 / 포근하고 재미난 하늘 여행


6장 초밥이 세계적인 음식이 된 스토리
산타모니카와 초밥집 / 캘리포니아롤의 탄생 / 초밥 명인의 철학과 교훈


7장 나의 고객 경험 전략의 수준은?
백화점의 고객 경험 / 고객 관리와 미래의 은행 / 620억 달러의 손실과 고객 경험 / 제이씨페니가 겪은 애플의 쓴맛


8장 고객 경험의 절정의 순간들ㆍ
내가 경험한 최고의 호텔 / 극과 극의 똑같은 두 상점 / 다섯 기업의 고객 경험 / 고령화 시대의 기회 / We 세대와 베이비부머 / 자동차 판매 업계의 고객 중심 모델 / 세 종류의 구매심리 / 고객 경험을 위한 첫 발걸음 / 감성적 마케팅의 성공 사례


9장 디자인의 가치는 어느 정도일까?
갤럭시와 블라인드 테스트 / 애플의 DNA / 토니 파델의 네스트 / 벌집의 경이로운 디자인 / 내가 보는 다섯 가지 디자인 콘셉트


10장 울타리 밖에서 보는 이노베이션
골프와 스포츠 마케팅의 이노베이션 / 입속에 10억 개의 바이러스가 살고 있다 / 요리사가 바이러스 전파자? / 네 가지 이노베이션


11장 나누고 싶은 일곱 가지 교훈
첫 번째, 테이블 매너의 다이나믹스 / 두 번째, 스마일의 파워 / 세 번째, 유머와 장수 부부 / 네 번째, 마이크로 라이 / 다섯 번째, 외로운 전사 / 여섯 번째, 호기심의 원더 / 일곱 번째, 선입견이라는 망령


12장 오프라 윈프리 효과란?
PGA 챔피언 스토리 / 오프라 윈프리가 겪은 오프라 효과 / 미셸 오바마 vs 신세대의 패턴


13장 나의 빅뱅 이론
투자 결정을 이끈 키포인트 / 스타트업의 레이스 코스 / 세 청년이 만든 500억 불의 이코 시스템 / 실리콘밸리의 태양계


14장 내가 걸어온 호기심의 여정
원더가 이끌어준 기적 / 나의 별명 CCO / 사회적 기업이 빛을 발휘할 때 / 멈추지 않는 호기심의 여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