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교양

도서이미지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저   자 빌 게이츠(역:김민주 외)
출판사 김영사
가   격 17.800원(367쪽)
출판일 2021년 02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 빌 게이츠(역:김민주 외).. 김영사 17,8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온실가스 배출 제로(0)를 위한 종합적이고 현실적이며 실행 가능한 계획 


빌 게이츠가 돌아왔다. 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한 기술 혁신가에서 존경받는 자선가이자 친환경 연구 투자자로 변신한 그가 지난 10년간 몰두한 주제는 바로 기후변화.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이사장으로서 빈곤과 질병 퇴치 활동을 펼치며 맞닥뜨린 에너지 빈곤 문제가 기폭제가 되었다. 목표는 명확하다. 온실가스 배출량 순 제로net zero 달성. 우선 선진국이 혁신적인 기후 솔루션을 개발해 2050년 탈탄소화하고, 이런 혁신을 전 세계에 저렴하게 공급해 대기권에 온실가스를 더 이상 배출하지 않는 제로 탄소 상태에 도달해야 한다.


기후위기 현상을 과학적ㆍ공학적으로 이해하고, 우리가 가진 기술적ㆍ제도적 기반 위에서 현실적으로 해결책을 따져보고자 한다면, 이 책이 기후 문제를 대하는 유용한 ‘사고의 틀’을 제공할 것이다. 탄소 문명을 청정에너지 문명으로 전환하기 위해 전 지구인이 읽어야 할 필독서다.
 
■ 저자 빌 게이츠
과학기술 전문가·비즈니스 리더·자선가. 1975년 하버드대를 중퇴하고 어린 시절 친구인 폴 앨런과 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했다. 현재 아내 멀린다와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 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의 공동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획기적 에너지 연합Breakthrough Energy’이라는 투자 펀드를 발족해 청정에너지를 비롯한 기후 관련 기술의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다. 그와 멀린다는 세 아이와 함께 미국 워싱턴주 메디나에 살고 있다.


■ 역자  
김민주
서울대학교와 미국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고, 한국은행, SK그룹을 거쳐 리드앤리더 대표로 있다. 기업, 금융,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역사, 문화, 경제, 경영 분야를 아우르는 폴리매스polymath(박식가)로 유명하다. 《나는 도서관에서 교양을 읽는다》 《김민주의 트렌드로 읽는 세계사》 《다크 투어》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북유럽 이야기》 등을 쓴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엽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에서 경제학, 국제관계학, 동아시아학을 전공했다. 현재 딜로이트 커뮤니케이션전략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성장의 문화》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The Next》 등이 있다.


차례
서문 510억에서 0으로 


1장 왜 제로인가? 
2장 어려울 것이다 
3장 우리가 물어야 할 다섯 가지 질문 
4장 전기 생산: 연간 배출량 510억 톤의 27퍼센트 
5장 제조: 연간 배출량 510억 톤의 31퍼센트 
6장 사육과 재배: 연간 배출량 510억 톤의 19퍼센트 
7장 교통과 운송: 연간 배출량 510억 톤의 16퍼센트 
8장 냉방과 난방: 연간 배출량 510억 톤의 7퍼센트 
9장 더워진 지구에 적응하기 
10장 정부 정책은 얼마나 중요할까? 
11장 제로로 가는 길 
12장 우리 각자가 할 수 있는 것 


후기 기후변화와 코로나19 
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