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교양

도서이미지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저   자 문성철
출판사 책읽는귀족
가   격 15,000원(208쪽)
출판일 2019년 05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 문성철 책읽는귀족 15,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우리나라에는 ‘창업’이라고 하면 대부분 은퇴를 앞두고 치킨집이나 편의점을 하는 걸 연상한다. 가장 혁신적이어야 할 ‘창업’이라는 카테고리에서도 역시 ‘낡은 틀’ 속에 갇혀 있는 셈이다. 우리 청소년들은 어른들의 이러한 틀에 갇힌 세계를 물려받아서는 안 된다. 대한민국에도 밝은 미래가 있으려면 자라나는 우리의 청소년들이 낡은 틀을 깨뜨려야 한다.


 꿈, 끼 그리고 깡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게 없는 한국 청소년인데 신기하게도 창업 분야에만 이른바 ‘글로벌 스타’가 없다. 방탄소년단, 김연아, 비보이 등이 세계를 꽉 잡고 있는 거랑 비교된다. 스포츠나 연예 분야에서는 어린 나이에 크게 성공하는 한국인이 많은데, 왜 유독 창업 분야에는 그런 사람이 없을까? 우리의 자영업자들이나 기업인들은 청소년 때 창업에 대해서 배워본 적이 없다. 만일 그들이 ‘지금 모르는 것을 그때 배웠더라면’ 많은 것들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이 책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는 머지않아 어른이 되어서 그 자리에 서게 될 우리 청소년들에게 미리 예방주사를 맞히는 의미도 있다. 창업에 대해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본 적이 없는 청소년들이 어떤 직업을 가지든 이 책을 한번 읽고 성장한다면 미래를 위한 대비책이 될 것이다.

 

■ 저자 문성철
창업을 꿈꾸며 연세대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학교 수업 외에도 신사업 기획에 관한 강연이나 세미나라면 빼놓지 않고 참석하며 사업을 준비했다. 그동안 읽은 경영 서적만 수천 권이 넘는다. 이뿐만 아니라, 창업가로서 실전 경험도 착실히 쌓았다. 드라마 <미생>의 배경이었던 종합상사에서 사업개발 업무를 담당했고, 이후 2개 회사를 창업해 운영했다. 엔젤 투자 유치부터 회사 매각까지 A부터 Z까지 온몸으로 창업 실무를 익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창업 지혜를 전해주고자 이 책을 썼다. 지은 책으로는 『창업력』, 『늦깎이 CEO』, 『우울해도 괜찮아』 등이 있다.


ㆍ한국직업방송·YTN 창업 강의
ㆍ(주)산타프루츠· (주)청년수산 대표
ㆍ현대종합상사 사업개발팀
ㆍ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ㆍ연세대 경영학과 졸업


■ 차례
작가의 말 : 창업 분야에도 방탄소년단이 나오기를!


START : 길을 잃어야 진짜 여행이지
Stage 1 : 떠나기 전에
창업 권하는 사회
나에겐 어떤 끼가 있을까?
같은 마음, 다른 역할


Stage 2 : 혼돈의 시장
눈만 뜨면 세상이 달라져 있다
바꾸고, 바꾸고 또 바꾸고
100명의 팬을 확보하라


Stage 3 : 죽음의 계곡
투자자에게 청혼하기
1개와 1만 개의 차이
따라올 테면 따라와 봐


Stage 4 : 마지막 결전
손을 내밀 줄도 알아야 한다
마른오징어도 짜는 게 경영이다
끝판에 이겨야, 진짜 이긴 거다!

 

FINISH : 그대여, 역사가 되었는가?

목록